FUNCTION

핀카 서비스의 핵심 기능만 골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OWNLOAD

아래에 입력하신 휴대폰번호로 핀카 앱 다운로드 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PARTNERSHIP

핀카와 함께 하고 있는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 NAVER
  • KEB 하나은행
  • AUTOHUB
  •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이용약관

닫기 버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핀카(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핀카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라 함은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5.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핀카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6.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9.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에 제공하는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음향,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자동차 구매 예약 서비스, 자동차금융 및 보험 서비스, 결제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참여 등 회원제 기반 서비스는 로그인을 한 이용자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① 자동차 매매 및 중개관련 정보제공, 이에 부수하는 자동차 구매 예약 및 결제 업무
  • ② 이용자의 자동차 매매 및 중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및 보험관련 정보의 제공
  •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현행 약관과 함께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신용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 ①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계정,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를 기입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5.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④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 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수집)

  •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②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위탁)

  • ①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위탁"에 따라 위탁할 수 있습니다.
  • ② 위탁업체가 변경될 경우에는 그 변경사항을 회사의 제2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알려드리며, 별도의 약관변경 절차는 생략합니다.
  •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는 경우 회원에게 회사의 제2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미리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4조 (회원이용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수신
    •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10. 서비스 데이터를 유상으로 처분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
    • 11. 9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13.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 1. 회원의 계정명, 기타 서비스상 사용하는 명칭에 대한 제한
    • 2.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제한
    • 3.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서비스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 ③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 ① 회사는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⑥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중단됨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저작권 등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이용대금)

  •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서비스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사이트”에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자의 허위매물 등록 등 "회사"가 정한 부적절한 이용 등 사이트 이용 규정 위반으로 인한 이용 정지 시, 이미 결제한 이용대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9조 (예약)

  • ① 회원은 핀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동차 구매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조에 따른 세부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규정(별도의 규정과 서비스이용약관의 내용이 다를 경우 별도의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에 따르며, 별도 규정은 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제20조 (요금정책)

  • ①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정책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고,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시장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전자결제(신용카드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 ③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서비스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회사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원의 회사 사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 ④ 회원이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 ⑤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페널티금액,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21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간의 관계)

  • ① "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웹사이트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금융)

  • ① 회원은 핀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동차 대출 및 기타금융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조에 따른 세부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규정(금융서비스 제공사)에 따릅니다.

제23조 (정비서비스)

  •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서비스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사이트”에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 ③ 본 조에 따른 세부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규정(별도의 규정과 서비스이용약관의 내용이 다를 경우 별도의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에 따르며, 별도 규정은 사이트 내에 공지합니다.
  • ④ 회원이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 손해배상 요금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5장 계약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회원의 계약해지)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삭제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해지 즉시 소멸됩니다.

제25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1. 해지사유
    • 2. 해지일
  • ③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원은 유료서비스 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는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 1.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 2.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8조 (손해배상)

  •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위법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9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⑧ 본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⑩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3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휴대전화 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이 약관은 2019년 4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버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요약

1. 목적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원활한 고객상담, 예약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 제공

2. 항목

  • <핀카(www.pincar.co.kr> 온라인 서비스>
    · 개인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실명확인 값, i-Pin정보,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아이디),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멤버십 카드 번호, 카드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정보 및 거래정보

  • · 기업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실명확인 값, i-Pin정보,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아이디),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상호(회사명),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사업장 전화번호, 입금계좌번호, 조합명, 사업장 팩스번호, 매매사원증번호, 판매자 사진

  • · 금융서비스 :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주소, 주민번호, 결혼여부, 가족동거, 거주기간, 대출한도, 대출이용정보
  • · 오토케어서비스 :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보유차량 정보, 보유차량 사진

3. 보유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금융거래 기록 : 5년

개인정보 처리위탁 동의(필수) 요약

제공목적 수탁업체
회원 본인 확인 NICE 신용평가정보, 이동통신사
신용카드 결제 KG이니시스
SMS 발송업무 (주)가비아
카카오톡 메세지 발송업무 비즈톡
안심번호 부여 SK 텔링크
서비스의 운영을 위한 데이터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처리 Google Analytics, 애드브릭스
홍보물, 경품 발송 (주)알레스, SK플래닛㈜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및 수신 동의(선택) 요약

1. 목적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예약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2. 항목

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3. 보유기간

2년 이내

4. 광고성 정보 수신

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자적 전송매체(SMS/MMS/e-mail 등 다양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본 서비스에 대한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마이페이지 – 푸시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전송매체 항목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전문

주식회사 내담네트웍스(이하 “회사” 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한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3.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제공받는 자의 성명,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과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13.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도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오프라인(직거래센터)에서의 매매업자 회원 및 광고 관리 외 제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제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EM, SMS, TM, DM 발송 등 마케팅, 판촉행사 및 이벤트, 사은행사 소개 등 포함)

라. 광고성 정보 수신

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자적 전송매체(SMS/MMS/e-mail 등 다양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본 서비스에 대한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마이페이지 – 푸시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전송매체 항목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거나 컨텐츠 보기 컨텐츠 공유등 대부분의 회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컨텐츠 즐겨찾기 등록 및 예약 서비스 등의 회원제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또는 소셜서비스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실명확인 값, i-Pin정보,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아이디),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멤버십 카드 번호, 카드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정보 및 거래정보
· 기업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실명확인 값, i-Pin정보,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아이디),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상호(회사명),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사업장 전화번호, 입금계좌번호, 조합명, 사업장 팩스번호, 매매사원증번호, 판매자 사진
· 금융서비스 :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주소, 주민번호, 결혼여부, 가족동거, 거주기간, 대출한도, 대출이용정보
· 오토케어서비스 :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보유차량 정보, 보유차량 사진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셋째, 예약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응모 등의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들에게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게 됩니다.

· 신용카드 정보, 연락처 성명 주소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① 홈페이지
  • 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③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④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회사는 위에 명기된 범위를 초과하여 타인 또는 타기업 등 기관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나, 다만,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시•군•구청 등 관련 기관에 자료 제출,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관에서 자료 요구 시와 자동차관리법령에 의거하여 회사가 소속한 조합으로 신고되고 보관, 저장하는 것은 법적 사항이므로 제공이 가능합니다.

제공대상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KEB 하나은행 회원 자동차 대출신청을
위한 한도 조회
오토케어서비스 가입을
위한 정보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주민번호,
결혼여부, 가족동거,
거주기간, 대출한도, 대출신청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 부터
(금융)거래 종료일 까지
GS엠비즈 오토케어서비스(E/W보증수리, GS오토오아시스 멤버십)이용
차량번호 제공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제공한날로부터
6개월까지 보관 후 파기)
비즈톡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업무 성명, 전화번호 제공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제공한날로부터
6개월까지 보관 후 파기)
(주)알레스 이벤트 물품 발송업무 성명, 전화번호, 주소 제공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제공한날로부터
6개월까지 보관 후 파기)
SK플래닛(주) 기프티콘 발송 성명, 전화번호 제공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제공한날로부터
6개월까지 보관 후 파기)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무내용 수탁업체
회원 본인확인 NICE 신용평가정보,
이동통신사
신용카드 결제 KG이니시스
SMS 발송업무 ㈜가비아
안심번호 부여 SK텔링크
서비스의 운영을 위한 데이터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처리 Google Analytics, 애드브릭스
홍보물, 경품 발송 (주)알레스, SK플래닛㈜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단, 마케팅 목적의 정보는 제공 동의일로부터 2년 이내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보존항목 : 회원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 중 전자우편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다음의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 하고 있으며,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이 외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개인정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항목 보존근거 보존기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명서류
국세기본법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가. 파기절차

  •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 이용자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로그인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③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상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센터
  • · 전화번호 : 1566-8249
  • · 전자우편 주소 : help@pincar.co.kr

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 이름 : 남홍식
  • · E-MAIL : nhs@pincar.co.kr
  • · 전화번호 : 02-6080-3674

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 이름 : 안남훈
  • · E-MAIL : nhahn@pincar.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02-3480-3571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ctrc.go.kr / 1566-0112

13.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링크 웹사이트들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당 링크를 통해 외부 웹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정책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회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18년 10월 26일
  •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8년 11월 02일

닫기 버튼
닫기 버튼
기업회원(렌터카사업자)만 이용가능합니다.
[ 렌터카사업자 가입문의 : 031-274-5080 ]
닫기 버튼